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MA 계정이란? 우리는 모든 종류, 장단점을 정리할 것이고, 심지어 금리도 비교할 것입니다!

금융 기술의 시작과 함께 유명한 은행 계좌를 부수고 있습니다!이것은 각 목적에 맞는 은행 계좌를 세는 돈을 막는 방법이다.제가 통장을 쪼개기 시작했을 때 CMA통장이 긴급통장으로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초보자에게는 생소한 CMA 일반을 정리해보자.

 

 

 

CMA 계정이란?

현금관리계좌

쉽게 말해 증권사에서 발행한 통장입니다.일반 통장에 대한 이자는 거의 없지만 CMA통장은 돈을 넣는 것만으로 매일 금리 체계를 갖췄다.

예를 들어, A사는 첫 번째 주식 투자를 위한 증권 계좌를 개설한다.100만 원을 가지고 놀다가 우량주에 50만 원을 투자하고 나머지 50만 원은 천천히 공부한 뒤 다른 분야에 투자하겠다.

이때 증권사들은 남은 현금을 채권이나 단기예금에 투자해 수익을 내고 일익을 회사원 A씨에게 이자로 돌려주는데 이를 CMA계좌라고 한다.

 

 

 

CMA 계정 유형

1. RP-type Repurchase Agreement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CMA 계정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유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단기채권 또는 후순위채권으로 표현된다.증권사들은 고객의 계좌에 입금된 돈을 상환 조건부 채권에 투자하고 입금 기간에 따라 수익금을 돌려준다.이자율은 0.8%에서 1%로 낮지만 이자는 최초 고정금리로 발생한다.

 

 

2. MMW 머니마켓랩의 줄임말 이 상품은 한국증권금융이 운용하며 단기 정기예금(하루)에 투자합니다.신용도가 높은 기관 제품에만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매일 이자와 세금을 계산해 원금과 이자를 반복적으로 재투자하면 혜택이 크다.역시 금리가 낮지만 장기예금에 좋은 상품이다.

 

3. 발행어음증권회사는 직접 발행하여 고객에게 돈을 빌려 이자를 지불한다.증권사 규모는 어음을 발행할 수 있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NH투자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에서만 상품을 사용할 수 있다.

 

 

 

CMA통장의 장단점은 은행 이자로 수익을 낼 수 없는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예금보다 금리가 높다는 점이다.2-입출금은 무료이기 때문에 주식예금창고부터 비상금통장까지 금융수단으로서의 효율성이 매우 높다.3-추가입금하는 것이 최선이다. 하루만 놔두면 이자가 들어오기 때문에 단기자금

단점은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다는 점이다.은행 예금은 예금자보호법 때문에 최대 5000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지만 CMA는 보호가 없다.다만 증권사들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곳에 돈을 투자하기 때문에 증권사가 망해도 내 돈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 같다.

 

 

 

CMA 금리가 상대적으로 저금리 기조를 보이면서 은행의 일반 통장과 마찬가지로 증권사 CMA 계좌 이자도 비슷하다.다만 특혜와 특혜를 염두에 둬야 한다.CMA 계좌의 평균 수익률은 1%이지만 3%나 5%를 주는 상품을 팔 경우 우선 수익률을 살펴봐야 한다. 높은 수익률 상품은 계좌에 넣은 총액이 아니라 일부 계좌에만 적용됩니다.여유자금이 적은 비상구좌를 이용하려는 목적이라면 우대한도가 낮더라도 수익률이 높은 상품을 받는 게 유리하겠죠?

증권사에 가기로 결정하면 지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본인 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각 증권사의 혜택과 우대조건을 확인한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CMA 계좌는 종종 돈을 모으기 위해서가 아니라 긴급 은행 계좌나 주식 예금으로 사용된다.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나에게 맞는 상품은 모든 증권사를 비교하고 저울질하며 은행의 예금계좌와 증권사의 CMA계좌를 목적에 맞게 잘 활용함으로써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인 거죠?